티스토리 뷰

목차

    안녕하세요!! 오늘은 태아보험에 대해서 얘기를 해볼려고 하는데요.  사실 저희 세대나 또는 지금 출산을 앞두고 있는 부부들도 예전에는 태아보험 없이 자랐을 경우가 많은게 사실입니다. 그래서 태아보험이 필요한지, 혹은 보험사들의 상술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태아보험, 정말 필요할까?

    작년보다 신생아 수가 계속 떨어지면서 저출산문제가 심각해지고 있는 현실입니다. 하지만 이 문제와 상반되는게 태아보험 인기는 상승하고 있습니다. 이것에 대해서 보험업계는 젊은 부부들의 인신이 변했기 때문이라 분석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한 가정에 출산하게 되는 자녀가 줄어들고 한 명을 애정을 많이 쏟고 특별하게 키우고 싶은 마음이 반영되었다고 분석하고 있습니다.

     

    결혼과 임신이 늦어지고 고령 임산부가 많아져서 태아에게 문제가 생길 위험이 커지고 있습니다. 통계청의 조사를 봐도, 출산을 한 여성중 35세 이상이 많이 차지하고 있고, 세계보건기구(WHO)와 국제산부인과학회에서 35세를 고령 출산 기준으로 보고 있는데, 이건 30세 이후부터 여성은 생식 능력이 천천히 감소하고 35세 뒤로 불임, 난임, 기형아 출산 확률, 당뇨병등 합병증에 걸릴 위험이 높이지기 때문입니다.

     

    보건복지부 자료를 보면, 산모 10000(1만명)명당 태아가 선천적 이상이 발생하는 건수가 24세 이하는 39.2건, 30세~34세는 65.1건, 34세 이상은 106.6건까지 높아진다고 합니다. 특히 선천적 이상 발병하는 부위중에 항문폐쇄 등과 같은 소화기 계통이나 심박중결견손같은 순환기 계통의 비중이 크게 54%나 차지하고 있는데, 이 질병들은 임신 중에 받게 되는 검사에서 발견되는게 어렵워서 예방이 매우 어렵고, 출산 하고 이 사실을 확인하게 되면 부모입장에서 심적이나 경제적이나 큰 부담이 됩니다.

     

    그래서 태아보험에 가입해서 혹시나 모를 태아 문제에 대비하는 것이 현명한 것 같습니다. 태아보험은 아이가 자라서 성인이 될 때까지 각종 질병이나 사고도 보장하기 때문에, 장기적으로 생각해도 도움이 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태아보험의 2가지 종류 (가입 시기)

    실비보험 : 다치거나 아플때 치료받으면 돌려받는 보험

     

    종합보험 : 암, 뇌, 큰 질병에 대해 보장하는 보험

     

    그럼 태아보험은 언제 가입해야 하나요?

    임신 11주 이내에 가입하시길 권장합니다. 임신 12주차에 1차 기형아 검사가 진행되기 때문입니다. 

    (임신 11주차 ~ 22주차 사이에는 무조건 가입 하세요!!)

     

    ※ 주의사항

    둘 중에 하나만 해야한다고 하면 실비보험을 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실비보험은 태아일때 가입 안하면 선천적 질병에 대해 향후 보장이 안된다고 합니다. 반드시 미리 가입하세요!!

     

     

    태아보험에 꼭 넣어야 하는 특약 (8가지)

    1.상해 & 질병 수술비

    2.입원비

    3.암

    4.뇌

    5.심장 질환

    6.골절

    7.화상

    8.일상배상책임

     

    위에 8가지는 꼭 기억하시고 가입 시 확인하세요!!

     


    글을 마치며 태아보험은 사랑하는 우리의 아이를 지켜주는 소중한 선물인 것 같습니다. 우리 아이가 작고 아름다운 씨앗에서 성장하여 향기로운 꿈을 펼칠 그날까지 지켜주길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