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퍼포먼스 마케팅은 성과를 위한 목표를 정하고, 성과 달성을 하기 위해 업무를 진행하고  개선해 나가는 성과 중심의 마케팅입니다. 고객이 우리 웹사이트에  어떤 키워드를 통해서 어떻게 유입되고, 어떤 페이지가 유입이 가장 많은지, 그리고 노출 수, 클릭 수, 전환 수 등 다양한 성과 지표를 기준으로 잡을 수 있다.

     

     

     

     

     

     

    퍼포먼스 마케팅는 어떤 업무를 하는지 알고 있어야 합니다.

    성과를 위한 마케팅 목표를 정하고, 성과 달성을 위한 데이터를 분석하고 문제점을 파악하여

    개선 및 고도화 작업이 필요합니다.

     

     

     

    목표 설정 유입 수 작년 대비 15% 증가 시키기
    데이터 분석 및 문제점 파악 자연 유입이 경쟁사들에 비해 낮음
    검색 엔진 최적화 미적용
    제품 관련 콘텐츠 부족
    문제점 개선 및 고도화 검색엔진 최적화,키워드 검색하여 콘텐츠 생성

     

    1. 퍼포먼스 마케팅의 장단점

     

    장점 단점
    적은 비용으로 성과를 낼 수 있습니다. 온라인 광고 과열 경쟁으로 광고 효율 하락입니다.
    데이터를 통해 문제점을 찾아 빠르게 개선할 수 있습니다. 브랜드 이미지를 하락시킬 수 있습니다.

     

    2. 퍼포먼스 마케팅의 전략

     

    ▶ 시장조사 ◀

    경쟁사가 어느 매체사에 어느 정도 운영중이며, 우리의 타겟은 누구인지, 그들의 특장점과 기간 별 마케팅의 상승, 하락, 시즌은 언제인지 등을 조사합니다.

     

    ▶ 광고소재 ◀

    바이럴 마케팅이나 인스타그램, 틱톡이나 유투브에 활용 가능한 콘텐츠 등의 모든 광고소재를 기획해야 합니다.

     

    ▶ 이슈화 전략 ◀

    캠페인 전략 기획 등을 통하여 이슈화를 준비해서 집중있게 운영하면 됩니다. (일정기간 동안 한시적으로)

     

     

    3. 텐핑

     

    퍼포먼스마케팅 플랫폼 텐핑, 80억 투자 유치

    퍼포먼스마케팅 플랫폼 기업 '텐핑(Tenping)'이 다수의 벤처캐피털로부터 투자 유치에 성공했습니다. 누적 투자금 100억원을 넘긴 텐핑은 '1인 마케팅' 시대에 발맞춰 마케팅 교육을 통한 마케터 육성과 일자리 창출에까지 기여한다는 계획입니다

     

     

    퍼포먼스마케팅 플랫폼 텐핑, 80억 투자 유치

    퍼포먼스마케팅 플랫폼 기업 '텐핑(Tenping)'이 다수의 벤처캐피털로부터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 누적 투자금 100억원을 넘긴 텐핑은 '1인 마케팅' 시대에 발맞춰 마케팅 교육을 통한 마케터 육성과

    iryan.kr